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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13 1

[Unity] 코드: 안티데시스 보스전 리빌드하기 / 4주차

2025. 5. 30 보스가 잡몹을 소환할 때 이것은 어떻게 관리할 수 있을까?반복적으로 잡몹을 생성하고 삭제하면 많은 자원이 소모될 것이다따라서 이것은 오브젝트 풀링 방법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겠다디자인 패턴으로 치면 싱글톤 패턴이다. 잡몹은 보스 주변에 생성되고, 생성될 때마다 카메라가 살짝씩 위아래로 흔들리는 연출을 더할 것이다소환될 때마다 풀에서 꺼내 위치가 초기화되고 플레이어를 따라다닌다. 이런 식으로 자유롭게 소환이 가능했으면 한다 먼저 프리팹 배열과 그것을 담을 풀 리스트를 선언한다.풀 리스트는 프리팹의 길이만큼 초기화되고, 10개의 잡몹을 만들 것이다. 또한 Get에서 현재 오브젝트가 비어있다면 풀의 인덱스로 오브젝트를 넣어준다. 이후 적 스포너 스크립트에서, 풀링 스크립트를 담은 게임 오브..

Unity 2025.0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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