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1. 11
저번주 내내 기능을 다 구현했으니, 이번주는 그래픽 보강을 해야한다
암튼 자 오늘은! 쥔공의 스탠딩을 추가할 거에요~
힘겨루기 컷씬도 추가할 거에요~
컷씬이 끝나면 새로운 컷씬이 시작된다고 하지요
흠.... 근데 생각해보니 관통상이나 피를 많이 그리면 나중에 등급을 받을때 좀 많이 골치아파질 것 같아서 검열을 조금 해야할 것 같다
2024. 11. 12
컷씬이 끝나면 새로운 컷씬이 시작된다고 하지요
컷씬에 맞게끔 도트도 찍고요
쥔공 동료들의 스탠딩을 추가하지요
악역 칭구들도 스탠딩을 추가하고요
컷씬이 끝나면 새로운 컷씬이 시작된다고 하지요
졸려서 러프도 제대로 안나온다... 낼 마저 그려야지
2024. 11. 13
어제 그렸던 스탠딩을 컷씬에 적용한닷
밋밋하게 대사만 나오는 것보다는 이렇게 스탠딩이 같이 나와줘야 좀 더 있어빌리티하게 보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방어막을 그려봐용
악역 칭구들도 스탠딩을 추가한다
컷씬이 끝나면 새로운 컷씬이 시작된다고 하지요
2024. 11. 14
어제 만든 스탠딩을 적용했다
열심히 업고 가는 도트를 뚠뚠 찍는다
싸움에 돌입하기 전에 방에 조사거리 한 두개는 추가해보았다
전부터 사내 플레이버 텍스트 아이디어 거리가 생각나서 적어온 것을 추가한다
슬슬 모든 장소에 npc 하나씩은 배치하는 것 같다
의료팀 칭구 스탠딩도 추가한다
주인공 스탠딩도 어느덧 스무개 가까이 되어간다... (옷이 자주 바뀌면 안되는 이유)
2024. 11. 15
적 캐릭터가 이동하는 방향이나 패턴을 일부 수정했다
2024. 11. 16
상황에 맞게끔 그래픽 일부를 바꿨다
그리고 테스트 하면서 알게 된 건데... 총 탄환이 날라가는 플러그인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것을 확인했다
포탄이 플레이어에게 맞으면 근처 오브젝트나 저 멀리서 피격 애니메이션이 나타나고, 반대로 오브젝트가 맞으면 플레이어에게서 피격 애니메이션이 나타난다.
그날 총 탄환을 다 구현하고 난 이후로 플러그인을 건든 적이 없는데... 좀 골치 아픈 문제인 것 같다. 이전에 잘 되던 버전의 프젝에서 플러그인을 복붙해도 내 프젝에선 애니메이션이 엇나가게 나온다.
만약 시간 내에 어떻게 고칠 방법을 모르겠다면 이전의 프젝에 하나하나씩 복붙해서 그걸로 진행할까 싶다. 도대체 어디서부터 꼬인거야~~
이제 최최최종 컷씬을 완성한닷
마지막에 플레이어의 눈물샘을 쥐어짤 수 있는 연출과 대사를 마련해야 한다...
그리고 투사체 애니메이션 오류의 원인을 알아냈다!!
이전의 프젝 버젼과 비교하면서 알게 된 건데, 어찌보면 사소하고도 쫌스럽지만... 내가 투사체의 그래픽을 바꾸면서 (오늘 맨 위 두개 한거) 원본 투사체 픽셀 크기와 맞지 않게 그려 발생한 오류였다
사실 변명을 하자면... 원본 투사체 그림이 너무 작다보니 일부러 크게 잡고 그린건데 흑흑... 뭐 내가 줄여야겠구나 싶다.
픽셀을 줄여 적용한 후에는 오류가 발생하지 않았다
2024. 11. 17
저장 시 주인공의 도트가 이상하게 보인다던가, 그림에서 흰 배경이 제거되지 않은 부분을 수정했다
또한 너무 전개가 빨라서 플레이어에게 설명이 충분히 되지 않은 장면의 대사를 왕창 추가했다
그리고 마지막 대본인 엔딩 크레딧을 써보았다. 별 내용 없긴 하다
사실 게임이 완전히 끝난 것도 아닌데(프롤로그+챕터 1 이므로) 괜히 엔딩 크레딧 넣는 난리를 칠 필요가 있을까? 라는 고민이 들긴 했지만... 그래도 내 게임의 완성도와 정성을 보여주면 좋지 않을까 싶어서 넣어보았다
무엇보다도 나의 게임 제작을 도와준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은 당연히 표해야 하지 않을까.. 나의 진정성이 느껴지도록!!
그리고 프롤로그의 컷씬 그림 몇 개를 수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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