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2. 2
어느덧 제작한 맵은 40개, 남은 맵은 13개....
문뜩 인테리어 업자가 된 것 같은 기분이다
2024. 12. 3
연구소에서 추격전이 벌어지는 첫 맵을 꾸몄다
그리고 이후엔 코테 보고 나서 지쳐서 진도를 못나갔다
2024. 12. 4
추격전 맵 다 꾸몄다~~~
2024. 12. 5
인게임에 여러 패럴럭스 레이어를 적용하면 이렇게 보인다
2024. 12. 6
주인공의 공격 모션과 대쉬 딜레이 판정을 초반부에도 넣었다
공격 키를 눌렀을 때 진압봉 휘두르는 그래픽이 계속 나오면 어색해서, 조금씩 딜레이를 주되 이것이 공격 범위 판정과 독립적으로 작동하도록 했다
이전 이벤트 순서를 자세히 보니 딜레이를 주는 것이 범위 판정에도 영향을 끼쳐서 그래픽이 따로 놀았었다 ...
또한 이 스테이지는 플레이어가 본격적으로 ARPG에 익숙해질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연습게임인 겸 용의자에게 먹히는 데이미를 대폭 늘렸다
2024. 12. 7
다른 맵 작업하다가 작업이 좀 지루하다 싶으면 게임 플레이 테스트를 병행하고 있다
2일차 오후일까지 플레이하며 이상한 부분을 고쳤다
내가 제일 걱정하는 부분은 불규칙한 시점에서 게임을 도중에 다시 시작해도 그것이 제대로 잘 돌아가는지 많이 걱정된다. 가령 자동저장 되는 부분에서 다시 시작했는데 아직 특정 스위치가 꺼지지 않았다던가, npc가 이상한 위치로 이동해있다던가...
그래서 꼬박꼬박 세이브 한 파일부터 시작하는 것이 아닌, 갑자기 게임을 종료하고 그곳부터 다시 시작해보는 테스트도 하고 있다
2024. 12. 8
남은 맵을 디자인하다가 간만에 일정이 있어서 외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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